DIVO

CUSTOMER SERVICE
NEWS&NOTICE
  • 등록일12-07
  • 작성자최고관리자
  • 조회수9

브랜드 파워 중심엔 언제나 '고객'이 있다

 

브랜드 파워 중심엔 언제나 '고객'이 있다

[2018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대상]
소비자 설문 조사·전문 심사 거쳐 올해 40개 브랜드 선정

현대의 소비자들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비용을 지불할 만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무형적 가치'를 추구하는 경향이 짙다. 품질이나 가격 같은 유형적 가치보다 즐거움을 주는 정신적 가치, 즉 브랜드에 더 중점을 두는 것이다. 이에 따라 소비자의 성향과 만족도 등을 적극 반영한 브랜드 전략을 중요시하는 기업들이 많아졌다. 소비자의 성향을 적극 고려해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고, 그 결과 브랜드의 경쟁력과 이미지 제고에 소비자가 차지하는 비중이 더욱 커졌다. 소비자는 브랜드파워에 결정적 역할을 하며 소비문화를 이끌어가는 주체가 됐다.

조선일보 주최 '2018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대상'은 계속해서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소비패턴과 소비형태에 따라 그에 부응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가 직접 선택한 부문별 대표브랜드를 선정,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소비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브랜드 가치상승 및 매출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됐다. 소비자 설문 조사를 통해 후보군을 선정하는 사전조사, 서류심사, 그리고 학계 및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최종심의를 거쳐 올해에는 40개 브랜드가 선정되었다. 평가 지표는 브랜드의 신뢰도, 경영 방침, 전략 및 비전, 독창성 등으로 세분화되어 평가되었다.

40개 브랜드 중 콘텐츠 시장을 반영한 강좌를 제공하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 전라북도와 전북농협이 공동 개발한 원예농산물 광역브랜드 '예담채', 관절·척추 특화 병원인 '부천 연세사랑병원', 잉크소재공급 토탈솔루션 브랜드 '오렌지박스', 제주도 최대규모의 '소인국테마파크', 퓨전초밥샐러드뷔페 '쿠우쿠우', 유기농 커피와 유기농 우유아이스크림을 사용한 디저트로 유명한 '백미당' 7개 브랜드가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새로 수상한 브랜드는 33개 브랜드이다. 디자인 가구로서도 손색없는 '오씸 마사지체어', 서울시상수도사업본부의 '아리수', 새로운 성인교육기관 '패스트캠퍼스', 영·유아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한국몬테소리, '원주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를 공급한 아이엠홀딩스, 서민금융 지원 누적액 1조원을 돌파한 신한저축은행, 국내에서 아직 생소한 '타마누' 시장을 개척한 랑벨, 인천화장품 공동브랜드 어울(Oull), 방화문 제조의 페러다임을 바꾸고 있는 동광명품도어의 '명품방화문', 약손테라피를 기반으로체계적인 교육 및 관리 시스템을 보유한 약손명가, 전국 8곳의 지역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는 서울사이버대학, 국내포장이사 전문업체 통인익스프레스, 유아에게 탐구력을 길러 주는 '블루래빗', 600여개 이상 국내·외 유명브랜드를 보유한 '마리오아울렛', 홍콩 '인터내셔널 비어 어워즈 2017' 금메달을 수상한 아크비어 등이 첫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엔바이오 숙취해소음료 '케이쿨(K-COOL)', 국내 퍼포먼스 스포츠 기어 시장을 개척ㆍ발전시킨 '스켈리도', 인공지능 '하프AI'를 출시한 '하프스터디', 인천 영종택지개발지구에 '더 예스' 오피스텔을 공급한 예스코리아, 특화된 외국어 교육을 제공하는 '패스트원', '블루마운틴 블렌드'를 공급하는 '쟈뎅', 120여개 패션 브랜드에게 다운을 공급하는 신주원의 DIVO(디보), 전세렌터카 상품의 상용화를 위해 노력하는 원카글로벌네트웍스의 '원카', 초보, 개인 투자자에게 주식정보시스템을 제공하는 '이상투자그룹', '뉴욕 거리에서 누구나 쉽게 즐기는 가벼운 음식'이라는 콘셉트의 주점 '뉴욕야시장', 시안의 가족추모공원, 친환경 비료기업 야라코리아의 '야라', 전문 의료진의 정확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메디큐브 클리닉, 해충방제 및 위생환경서비스를 제공하는 렌토킬이니셜, 처방약에 대한 복약지도를 받을 수 있는 비브로스의 헬스케어 앱 '똑닥', 황사와 미세먼지를 완벽히 차단해주는 '웰킵스황사마스크'도 신규 수상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

'2018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대상' 시상식은 30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출처: 조선일보/ 2018-08-30

목록으로